DIGITory/Mac2013. 4. 6. 12:47

http://macintoshhowto.com/hardware/does-my-mac-need-more-memory.html


아주 친절한 글이구나 ㅎㅎㅎ


네이버 맥쓰사에 올라온 질문과 답변...

(http://cafe.naver.com/inmacbook/799154)

http://macintoshhowto.com/hardware/does-my-mac-need-more-memory.html

먼저 링크 참고하시구요.

생활 상에서 비슷한 예를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.

TV에 HDMI 단자가 2개가 있고, 2개 중 하나는 플레이스테이션에 연결, 나머지 하나는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연결되어 있으면
게임을 하다가 바로 화면을 바꿔서 영화도 볼 수 있죠.
근데 갑자기 노트북을 연결해야 할 일이 생겼다고 해봅시다. 그럼 플레이스테이션과 블루레이 플레이어 둘 중 하나에
연결된 선을 빼서 노트북에 연결해야 하겠죠.
하지만 HDMI 단자가 3개였다면 굳이 이미 연결된 선을 빼서 노트북에 연결할 필요가 없겠죠.
램이 많다는 것은 저 상황에서 HDMI 단자가 많다는 것과 비슷합니다.

링크의 페이지에 있는 그림을 보시면 Page ins/outs이 있는데요.
그냥 한 번 평소에 쓰시던대로 쓰시다가 컴퓨터를 끄시기 전에 저 메뉴에 가서 Page ins/outs를 확인해 보세요.
거기가 0이라면 램을 늘리셔도 효과를 보실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하지만 거기에 그림처럼 많은 용량이 표시되어 있다면 램을 늘리시는 편이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이 또한 조금은 단순하게 말씀드린거지만 이 정도만 확인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.

램을 업그레이드하면 정확히 모가 좋아지는건가요?

 => 여러 작업들을 동시에 하거나, 메모리가 많이 필요한 작업들이 필요한 경우 속도면에서의 향상이 조금 있습니다.


컴퓨터가 모든 프로그램이 빨라지는건가요?

 => 메모리가 모자라지 않은 상황에서는 전혀 빨라지지 않습니다. 예를 들어 인터넷만 쓰신다면 2GB만으로도 충분합니다.

     16GB가 있다고 인터넷 서핑이 빨라지지 않습니다. 오히려 SSD, CPU 처리 능력, 네트워크 속도가 영향이 훨씬 큽니다.


그리고 큰 돈을 쓰면서 16 g 씩이나 업그레이드하는 메리트가 있을까요?

=> 메모리 소요가 많은 작업들을 많이 쓰시는 스타일이시라면 메리트가 있습니다.

    그게 아니라면 사실 상 무의미 합니다.

'DIGITory > Ma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OSX 설치 : USB 메모리로 Mavericks 설치 시 오류  (0) 2014.03.26
OSX - find 'bits'  (0) 2013.05.02
Mac Speed Up (PRAM, SMC reset)  (0) 2013.03.11
Mac Benchmarks  (0) 2013.02.08
2010 맥북에어 rEFIt로 윈도우 설치  (3) 2012.07.29
Posted by Joe.C